✅ 대명소노시즌 주가 전망과 연간 매출액 및 영업이익에 대해 비교해 보고, 최신 뉴스 및 주요 이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✅ 특정 종목에 투자하기전에 현재 시장의 테마 흐름에 맞는지, 어떤 뉴스로 이슈가 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우선 순위입니다.
✅ 이후 기초적인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 등에 대해 연도별로 증가하는 추세인지 하락하는 추세인지 파악해 봅니다. 그리고 세부적으로 PER, PBR, EPS 등 재무제표를 통한 투자습관을 기르는 것이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길입니다.
목차
1. 대명소노시즌 기업 개요
2. 대명소노시즌 주가 분석
3. 대명소노시즌 가치 분석
4. 대명소노시즌 전망
1. 대명소노시즌 기업 개요
대명소노시즌는 도소매 기업입니다. 대표자는 권광수 이며 설립일은 1972/03/11, 주식 상장일은 1994/01/06입니다. 전체 종업원 수는156명 이고 본사 주소는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입니다.
📌 최신 정보 습득을 위해 해당 기업에 대한 뉴스를 점검하고, 투자 결정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우시길 바랍니다.
📌 투자하려는 기업에 대한 핵심 재무제표에 대해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 기본적인 재무 상태, 연간 매출액, 영업이익 등에 대해 상승 추세인지, 하락 추세인지 확인한 뒤 투자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2. 대명소노시즌 주가 분석
대명소노시즌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소노인터내셔널 주주가 전체 지분 44.87%를 소유하고 있습니다. 대명소노시즌는 도소매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1,110원 입니다. 대명소노시즌의 시가 총액은 1119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100,800,450주 입니다. 외국인 보유 비중은 0.11% 이며 장중 거래량은 92,851,004원 을 기록했습니다. 매출액은 635억 원을 달성했습니다.
대주주 상황 정보는 단기 투자에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,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대주 상황과 대표의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.
📌 아래의 주가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가에 대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.
📌 다음은 대명소노시즌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에 대한 비교 분석 자료입니다.
📌 가장 주목해야 될 지표는 전년 대비 영업이익 증감률입니다. 영업이익이 전년과 동일하게 꾸준히 나는 것보다, 영업이익이 전년 보다 올해 더 증가되는 것이 주가 상승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📌 EPS, PER, ROE 등 주식 기초 용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,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3. 대명소노시즌 가치 분석
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은 다양한 접근법이 있는데,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
대명소노시즌는 전체 기술주 2,106개 기업 중 1,686위 등급인 하위 38.46%입니다. 대표 섹터 평가 13개 기업 중 8위 등급인 하위 38.46%입니다. 대표 테마 평가 41개 기업 중에서는 27위를 차지했습니다.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하위 24.22%, 대표 섹터 하위 38.46%, 대표 테마 33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.
📌 기관들이 분석한 대명소노시즌의 목표 주가는 아래와 같습니다.
⚠️ 주식 투자 손실을 최소화하는 방법 ⚠️
뉴스와 남들의 말만 듣고 무지성으로 투자를 하다 보면 절대 투자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. 이는 곧 자산이 점점 마이너스로 내려간다는 뜻입니다. 따라서, 투자를 위해서는 최소한 해당 기업의 기초적인 재무제표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. 아래의 DART 전자공시를 통해 투자하려는 기업의 매출액, 영업이익 외 기타 투자지표에 대해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. 현재의 주가가 적정한지, 고평가 되어있는지, 저평가되어 있는지 나만의 기준과 원칙을 세워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📌 다음은, 주요 경쟁사와의 펀더멘털 비교 자료입니다.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.
4. 대명소노시즌 전망
📌매출 감소 불구 적자폭 축소
주요 사업부문은 MRO사업과 유통사업, 렌탈사업으로 구분되며 유통사업은 독자브랜드(GOOD&GOODS)를 보유하고 있고 그룹내 호텔&리조트에 위치. 렌탈사업부문의 매출은 오프라인(호텔&리조트 쇼룸매장, 직영점, 백화점 부스매출), 온라인 몰, 쇼핑몰 등으로 구성됨. 리조트 내부에 마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 다각화에 따라 리조트를 벗어나 외부 매장 지속 개발 및 온라인몰 운영을 통하여 매출 확대를 진행하고 있음.
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.5% 감소, 영업손실은 13% 감소, 당기순이익은 1461% 증가.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개선,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 절감 노력에 힘입어 전년보다 영업손실을 소폭 줄이는데 성공함. 계속사업이익 반영으로 당기순이익 흑자전환. 동사는 2020년 론칭한 호텔형 침구 브랜드 '소노시즌'에 이어 최근 온라인 전용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'슬립오버'를 내놓음
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, 기관 및 개인 세 가지 매수세력이 관찰됩니다. 이 중에서도 가장 큰 매수 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. 큰 매수 주체인 개인 투자자도 투자 선택이 일치하지 않아 주식 시장에서 가장 약한 세력이 됩니다. 투자 전략에 집중이 없어 기관 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이길 수 없었습니다.
따라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가고, 세력이 약해도 투자 전략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.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트렌드가 최근에 자주 나타나는데, 이는 외국인 매수의 허수와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하게 작동하기 때문입니다.
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매수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것은 최고의 전략이며, 이것은 그 종목의 가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. 주식의 전망을 이해하려면 기업체의 현재 상황, 시장에서의 위치,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까지 분석해야 하며, 이렇게 하면 수익률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.